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외부 개인도메인 연결하기(가비아)

by The Yun 2022. 5. 5.
728x90
반응형

개인도메인 설정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가비아에서 구매 후 진행했습니다. 도메인은 업체마다 금액이 다르니 비교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 도메인 설정방법

가비아에 접속 후 My가비아로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을 따라서 진행하시면됩니다. "DNS 관리툴"을 들어가서 해당 도메인의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하단에 도메인 연결로 들어갑니다. 그림과 같이 팝업이 나다나면 티스토리를 누르고 저장을 진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레코드값이 host.tistory.io로 설정되면 됩니다. 이다음은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넘어가서 진행하면 됩니다. 

2. 도메인 연결 해지방법

도메인이 변경되거나 다른 곳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연결을 제거해야합니다. 앞선 방법으로 접속해서 해지만 진행하면 됩니다. 

3. 티스토리에서 외부도메인 연결방법

1번과 같이 가비아에서 도메인 설정을 진행하셨다면 인제 티스토리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화면에서 블로그 탭을 누르고 내려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개인도메인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등록 후 30분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DNS설정 정보 확인완료로 변경됩니다. 그렇다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설정 후에는 기본 도메인으로 접속된것을 개인도메인으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아래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2022.05.05 - [IT] - 티스토리 애드센스 개인 도메인으로 변경 접속 설정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개인 도메인으로 변경 접속 설정 방법

애드센스 활동에 필수인 2차 도메인으로 자동변경 접속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이유는 동일한 글로 인해 어뷰징을 막는것이고, 접속자수는 많은데 1차 도메인 접속으로 애드센스가

theyun.co.kr

반응형

댓글